개발/디버깅

크롬 익스텐션 에러: ERR_UNKNOWN_URL_SCHEME 원인

김알리 2022. 4. 2. 20:45
728x90
반응형

 

 

우선 해결방법을 설명하기에 앞서서, 이 에러가 뜨더라도 익스텐션을 사용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을 먼저 언급하고 싶다.

그러나 방법을 찾는 동안에는 그 사실을 알지 못했기 때문에 열심히 찾아봤다....

 

 

타입스크립트와 Vue를 사용하는 프로젝트이다.

에러는 다음과 같이 뜬다. 크롬 익스텐션을 테스트하다가 만난 야생의 에러다.

콘솔창 로그
Developer Resources

source map이 없다고 한다. 그래서 source map이 왜 나오는데...?

 

tsconfig.json

tsconfog.json을 보니 sourceMap이 true로 설정되어 있었다.

 

 

반응형

 

타입스크립트 홈페이지에서 찾은 sourceMap에 대한 설명이다.

해석하면 다음과 같다.

sourcemap 파일의 생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파일들은 디버거와 다른 도구들이 생성된 자바스크립트 파일을 실행시킬 때, 원래 타입스크립트 소스 코드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합니다. Source map 파일들은 해당 .js 파일 옆에 .js.map 혹은 .jsx.map으로 생성됩니다.

그러니까 자기가 작성했던 코드를 직접 보면서 디버깅할 수 있게 해주는 파일이라는 소리다.

 

 

vue.config.js

vue.config.js에서도 productionSourceMap이 true로 설정되어 있었다.

그래서 tsconfig.json, vue.config.js 모두에서 false로 바꿔주었다.

그랬더니 naver.js.map 파일이 아예 생성되지 않게 되고, 에러도 뜨지 않게 되었다.

 

스택 오버플로우에 나와있는 다른 익스텐션을 하나씩 제거해봐라,

혹은 devTool 설정창에 들어가서 Preferences > Enable JavaScript source maps를 disable 시켜라 등등은

다 통하지 않았다.

 

 

그런데 결론적으로 다시 원래대로 파일을 고쳐놨다. 

어차피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으니까 뭐... 안 고쳐도 되는 에러이다.

괜히 시간만 썼다.

 

 

 

 

728x90
반응형